Skip to content

· 제휴사 추가

[ 환경설정 > 제휴채널 추가 (이지허브 활성화) > 제휴사 추가 ]

Check point

  • 상품을 연동할 제휴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휴사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연동할 제휴사를 추가하신 후 제휴사 연동이 가능합니다.
  • 제휴사 정보 등록 이후에 카테고리, 브랜드, 배송정책 매핑을 진행하여야 매핑 실패가 발생하지 않습니다.
  • 상품 연동 전 카테고리, 브랜드, 배송정책이 매핑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제휴사와 상품 연동이 가능합니다.
  • 배송정책 매핑의 경우 최초 1회 연동을 진행하고 연동완료 후 배송정책을 추가 / 수정 진행 시 자동으로 제휴사와 연동하여 업데이트 됩니다.
  • 11번가 연동의 경우 연동이 완료되면 [ 발송마감 템플릿 설정 ] 버튼이 노출됩니다. 해당 템플릿은 필수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.

---

1. 제휴사 리스트

  • 현재 추가된 제휴사 리스트와 연동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.
  • 상품이 제휴사에 연동될 수 있도록 카테고리/브랜드/배송정책이 정상적으로 매핑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.
  • 어드민 [ 환경설정 > 제휴 채널 추가 (이지허브 활성화) > 카테고리 매핑 ] 페이지에서 카테고리를 매핑할 수 있습니다.
  • 어드민 [ 환경설정 > 제휴 채널 추가 (이지허브 활성화) > 브랜드 매핑 ] 페이지에서 브랜드를 매핑할 수 있습니다.
  • 카테고리와 브랜드를 정상적으로 매핑 완료하였다면, 배송정책을 매핑해보세요. (최초 매핑 이후에는 배송정책 추가 및 수정 시마다 자동으로 연동됩니다.)
  • '제휴 할인 등록'을 통해 제휴사마다 상품의 마진율별 할인율을 조정할 수 있어요.
  • '연동 상태' 항목으로 현재 연동 상태를 확인하여 언제든 연동 or 연동 중지가 가능해요.


---


2. 제휴사 추가

  • "제휴사 추가" 버튼을 눌러, 제휴사 리스트를 확인하여 내 상품을 연동할 제휴사를 추가해보세요.


---


3. 제휴사별 연동 정보 등록

  • 제휴사 로그인 정보를 입력해주세요.


---


4. 제휴 할인 등록 (상품 마진율별 제휴 할인율 개별 설정)

  • 리스트의 "제휴 할인 등록" 버튼 클릭 시 상품 마진율별 제휴 할인율을 개별 설정할 수 있는 팝업이 노출됩니다.
  • 해당 팝업을 통해 SCM 상품 마진율별, 제휴사에 연동될 할인율을 설정해보세요.
  • 주의 제휴사 할인 등록 시, 기존 상품에 걸려있던 자사 부담 할인율을 대체하여 할인을 적용하는 형태입니다.
  • 제휴 할인 예외를 통해 예외처리 시 해당 할인 적용이 무효되고 예외처리한 할인율이 상품에 최종 적용됩니다.
  • 해당 페이지에서 상품 마진율별 제휴 할인율을 세팅해두고 예외가 필요한 상품에 대하여만 예외처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.


---


5. 발송 마감 템플릿 설정 <11번가만 해당>

  • 11번가는 '발송마감 템플릿 설정'이 필요합니다.
  • 11번가 판매 관리자에서 선등록한 템플릿을 각 배송 유형에 따라 설정해주세요.
  • 11번가에서 등록한 템플릿이 SCM에 노출되지 않을 경우 '제휴사 템플릿 불러오기' 버튼을 통해 재연동 후 진행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