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kip to content

· 패널티 설정

🔹어드민 경로 안내 [ 환경설정 > 이지몰 관리자 환경설정 > 운영환경 설정 > 패널티 설정 ]

✔ 주문 미접수 패널티

셀러가 '결제 완료' 상태의 주문 건을 확인하지 않아, 계속 '결제 완료' 상태로 남아있을 경우 해당 셀러에게 패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.

주문 미접수 패널티는 18시(오후 6시) 기준으로, 18시 이전 주문건은 결제 완료일 기준+3일,
18시 이후 주문건은 결제 완료일 기준+4일 패널티를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. (영업일 기준 적용, 주말/공휴일 제외)

주문 미접수 패널티 적용 시, 주문은 '자동 품절 완료' 처리 및 '취소/환불 처리'되며 상품은 '품절 상태'로 변경됩니다.
또한 상품이 '품절 상태'로 변경됨에 따라 '품절 취소' 패널티가 추가 적용되고, 패널티는 정산 시 반영되어 정산 예정 금액에서 차감됩니다.



✔ 주문 배송지연

셀러가 주문을 '배송 준비중'으로 변경한 후 3일내로 배송중 상태로 변경하지 않을 경우 해당 셀러에게 패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.

배송지연 패널티는 '배송 준비중' 상태로 변경한 날짜+3일, 4일, 5일, 6일째까지 패널티를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.
D+6일 / D+21일(해외배송/주문제작) 이전에 배송된 상품은 패널티만 적용됩니다.

D+6일 / D+21일(해외배송/주문제작)이 지난 상품은 미진열 상태로 자동 변경되고 주문은 자동 취소 처리됩니다.(취소 요청 > 취소완료 > 환불 진행)

예약배송(배송지연)일 경우 예약배송 미처리 패널티가 적용되고 주문은 자동 취소 처리됩니다.(취소 요청 > 취소완료 > 환불 진행)

패널티는 정산 페이지에 반영되며 정산 예정금액에서 차감됩니다.



✔ 품절

결제 완료일부터 48시간이 경과한 후 판매자가 주문 상품을 품절취소 처리 하였을 때 판매자에게 적용되는 패널티입니다.
패널티는 정산 페이지에 반영되며 정산 예정금액에서 차감됩니다.



✔ 가송장

운송장이 등록되어 배송중 상태로 변경된 후 3일 동안 배송 흐름이 없을 경우 판매자에게 적용되는 패널티입니다.
운송장 등록일 기준 + 2일 적용 패널티 (운송장 흐름이 없을 시 패널티)



✔ 반품 미처리

판매자가 반품 상품을 수거한 반품 수거 완료일기준으로
3일 이내 반품 회수 완료 및 반품 철회를 진행하지 않고 반품신청상태를 유지할 경우 판매자에게 적용되는 패널티 입니다.

자동 반품완료 처리되어 환불이 진행됩니다.

패널티는 정산 페이지에 반영되며 정산 예정금액에서 차감됩니다.



✔ 교환 미처리

판매자가 교환 상품을 수거한 교환 수거 완료일기준으로
3일 이내 교환 회수 완료 및 교환 철회를 진행하지 않고 교환신청상태를 유지할 경우 판매자에게 적용되는 패널티 입니다.
자동 교환회수 완료 처리 됩니다.

패널티는 정산 페이지에 반영되며 정산 예정금액에서 차감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