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· 고객 보상 설정

🔹어드민 경로 안내 [ 환경설정 > 이지몰 관리자 환경설정 > 운영환경 설정 > 고객 보상 설정 ]

Check point

  • 고객 보상 미사용시 보상 비율을 0으로 입력합니다.
  • 고객 보상에 적용되는 일수는 영업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.(주말, 공휴일 제외)
  • 비회원/해외배송/주문제작/주문 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취소 및 반품은 기준에서 제외됩니다.
  • 보상 신청은 결제일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가능합니다.

1. 최대 보상 가능 금액 설정

✔ 최대 보상 가능 금액
고객이 신청할 수 있는 배송지연/품절취소 보상에 대하여 건당 최대로 지급이 가능한 보상 금액을 설정합니다.
ex) 100만원 상품의 배송지연으로 10%의 보상을 받을 수 있을 때 고객에게 10만원이 보상이 아닌 설정된 최대 보상 가능 금액으로 보상 지급




2. 배송지연 고객 보상 설정

✔ 배송지연 고객 보상
고객 결제 이후 2일 내로 배송중 상태로 변경되지 않으면 배송지연 3일째 부터 고객에게 지급되는 보상입니다. (적립금으로 지급)
ex) ex) 2000년 1월 2일 주문결제 완료 > 2000년 1월 5일 00시 이후부터 보상 신청 가능

✔ 고객 보상 신청 시
보상 신청을 한 고객에게만 보상이 진행되며, 보상 신청은 상품의 주문 상태가 배송중으로 변경된 후 가능합니다.
(결제완료 상태에서 배송중 상태로 변경되는 기간을 계산하여 보상률 책정)
고객 보상 신청 후 관리자 > 고객센터/게시판관리 > 배송지연 신고 관리 메뉴에서 보상승인을 진행하여야 고객에게 보상이 지급됩니다.




3. 품절취소 고객 보상 설정

✔ 품절취소 고객 보상
고객 결제 이후 48시간이 경과한 후 판매자가 주문을 품절취소 처리 하였을 때 고객에게 지급되는 보상입니다. (적립금으로 지급)
ex) 2000년 1월 2일 10시에 주문 결제완료 > 2000년 1월 4일 10시 이후 보상 신청 가능

✔ 고객 보상 신청 시
보상 신청을 한 고객에게만 보상이 진행되며, 보상 신청은 고객 결제 48시간 이후 판매자가 주문 상품을 품절취소 처리 하였을 때 가능합니다.
고객 보상 신청 후 관리자 > 고객센터/게시판관리 > 품절취소 신고 관리 메뉴에서 보상승인을 진행하여야 고객에게 보상이 지급됩니다.